본문 바로가기
묵고 싶은 숙소/전라남도

순천 브루웍스 카페와 순천양조장 브런치카페 및 수제맥주 술집

by 억만장자메신저 2020. 11. 19.

순천 브루웍스

순천 창고형 카페 - 브루웍스

브루웍스는 농협 창고를 리모델링하여 탄생시킨 커피전문점으로 순천에 가면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다음으로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위 사진은 브루웍스 카페 정문입니다! 정문을 따라서 쭉 들어가시면 브루웍스 카페가 있고 왼쪽에는 낮에는 브런치카페로 운영하고 밤에는 수제맥주 술집으로 운영하는 순천양조장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 순천 여행 덕분에 알게 되었지만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갈 정도로 아주 유명한 카페로 알려져 있더라구요ㅎㅎ 심지어 순천만보다 브루웍스 카페를 방문하고 싶어 순천 여행 간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

 

그래서 방문 전부터 왜 많은 사람들이 순천 브루웍스 창고형 카페를 찾아가는지 그 이유에 대한 답을 얻고 싶었습니다.

 

먼저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이런 창고형 카페에 익숙하지 않은 저는 다른 카페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함을 느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특별함이란 독특한 인테리어로 인해 천천히 감상하며 따뜻한 커피를 마시고 싶은 그런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정말 다양한 형태의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여러 창고형 카페를 방문하신 분이라면 그저 그런 공간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ㅎㅎ

 

다시 말해, 순천에서는 특별할 수 있을지 몰라도 쩜쩜쩜

순천 브루웍스

순천 브루웍스 카페 입구입니다. 창고형 카페답게 입구부터 창고스러움이 느껴지네요^^

순천 브루웍스

순천 브루웍스 카페는 정문도 있지만 이렇게 후문도 있습니다. 어느 문으로 들어오셔도 상관없습니다ㅎㅎ

순천 브루웍스

브루웍스 카페 앞에는 사진처럼 테이블도 외부에 놓여져 있는데 지금은 날씨가 꽤 쌀쌀해서 실내에서 드세요~ 그리고 브루웍스 카페에서 주문한 커피를 순천양조장 매장 안에서 마셔도 됩니다!

순천 브루웍스

순천 브루웍스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하고 있었고 저처럼 막 방문한 사람들은 사진찍기 바쁘더라구요ㅎㅎ

순천 브루웍스

순천 브루웍스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약간 다운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음악도 흘러나오는데 신나는 음악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ㅎㅎ

 

사진으로 보니 브루웍스 내부가 약간 좁아 보이는 데 실제 가보시면 굉장히 넓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좋더라구요!

순천 브루웍스

순천 브루웍스 내부 분위기는 이렇습니다ㅎㅎ 제가 방문했을 때 시간이 점심 시간대라 2층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착석한 상태였습니다.

 

점심 시간대라서 자리가 여유 있는 편은 아니었어요.

순천 브루웍스

브루웍스 매장 안에는 오토바이도 있고 차도 있고ㅎㅎ 브루웍스 카페 내부에서 이렇게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루웍스 내부 조명과 인테리어, 음악까지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된 창고형 카페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오래 머물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순천 브루웍스

천장을 보니 확실히 창고형 카페 같죠?!ㅎㅎ 지금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하나하나 다시 보고 있는데 브루웍스 카페 공간을 사진으로 담기에는 뭔가 부족했다는 느낌이 드네요.

순천 브루웍스

브루웍스를 나가기 전 한 컷! 이 사진은 브루웍스 공간을 그나마 잘 담은 사진처럼 느껴지네요ㅎㅎ

순천 브루웍스

창고형 카페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 이 사진은 마치 창고가 아니라 공장 같은 느낌입니다ㅎㅎ

 

브루웍스에서 주문한 라떼와 아메리카노를 들고 브런치와 함께 먹기 위해 순천양조장으로 고고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

브루웍스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 후 바로 옆에 있는 순천양조장 2층에서 브런치와 함께 브루웍스 커피를 마셨는데 커피 맛은 뭐...ㅎㅎ 다 비슷비슷해유~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루벤샌드위치입니다. 그런데 제가 방문했을 당시 이미 품절이라 모닝플레이트만 주문!

 

그런데 매장 안에서는 루벤샌드위치 다음으로 아보콥 샐러드를 많이 주문하시더라구요ㅎㅎ 아보콥 샐러드는 그릇에 정말 예쁘게 담아서 줘서 먹기 아까운 비주얼이었어요.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 맥주와 안주 메뉴판입니다. 맥주안주와 수제맥주는 저녁에 가셔서 드시길!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 캔맥주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한 컷! 자세히 보시면 캔맥주마다 이름이 다 달라요ㅎㅎ 흑두루미도 있고 순천만도 있고 순천특별시도 있고 ㅎㅎ

 

저녁에 방문하신다면 순천양조장 매장에서 한 잔 해보세요~포장해서 숙소 가서 마셔도 좋을 거 같구요!

순천양조장

그리고 순천양조장에 방문하시면 이 50% 할인쿠폰을 주는데요. 50% 할인쿠폰은 당일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낮에 방문하셔서 마음에 드셨다면 할인쿠폰을 잘 소지하셨다가 저녁에 재방문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낮에 브런치 먹고 바로 집으로 돌아가느라 할인쿠폰은 사용 못하고 이렇게 사진으로만 남깁니다ㅎㅎ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 루벤샌드위치를 주문 못하고 차선책으로 선택한 모닝플레이트지만 맛은 합격!

 

과일들도 대체로 신선해서 브런치로 가볍게 먹기에 좋았고 특히 베이컨과 스크램블 에그가 맛있었습니다.

순천양조장

브루웍스에서 받아온 카페라떼와 아메리카노로 마무리!

순천양조장

순천양조장 정문 모습입니다! 브런치 먹고 KTX 순천역으로 가는 길에 찍은 사진입니다. 낮에 찍은 사진이라 허름한 건물 같지만 저녁에 가시면 완전 다른 분위기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아무튼 모닝플레이트는 맛있었지만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았던 순천양조장 안녕~

 

순천 숙소 - 호텔 본(HOTEL BON) VIP Room 추천(대한민국 숙박대전)

순천 가볼만한 곳 - 순천만습지 순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입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걷는 것과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맛집 - 한정식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와 풍미통닭, 곱창전골(솔밭식당)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순천 한정식 맛집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순천만습지 맛집이에요! 식당 이름은 밥꽃이야기 들마루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근처에도 맛집이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스카이큐브 -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먼저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은 다른 장소입니다! 순천 여행 가기 전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바로 옆에 순천만습지가 가까이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니

scratchb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