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고 싶은 숙소/전라남도

순천 맛집 - 한정식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와 풍미통닭, 곱창전골(솔밭식당)

by 억만장자메신저 2020. 11. 12.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순천 한정식 맛집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순천만습지 맛집이에요! 식당 이름은 밥꽃이야기 들마루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근처에도 맛집이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저희는 순천만습지에서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넘어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순천만습지 근처에 맛집인 밥꽃이야기 들마루로 갔답니다:)

 

참고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는 완전히 다른 곳이에요! 하지만 이 두 곳을 이어주는 스카이큐브가 있어 아주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방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천만습지 입구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밥꽃이야기 들마루! 밥꽃이야기 들마루는 한정식 음식점으로 단품보다는 정식 위주로 판매하는 곳이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랍니다ㅜㅜ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밥꽃이야기 들마루 식당 입구입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들마루 식당이고 왼쪽 편에 보이는 건물은 밥꽃이야기 들마루 식당에서 운영하는 펜션이더라구요.

 

주차 공간은 꽤 넓고 식당 앞에 주차를 못 하시면 주변에도 주차가 가능한 곳이 좀 있는 거 같더라구요ㅎㅎ 근데 사실 얼핏 보는 둥 마는 둥 대충 봐서 확실하지는 않네요^^;;; 아! 순천만습지 입구 쪽에도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보시다시피 주차장이 꽤 넓으니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다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12시 ~ 1시 점심시간 플러스 주말에 가신다면 주차장이랑 식당 자리가 여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웨이팅할 수도 있답니다ㅜㅜ

 

저희는 오전 11시 45분쯤 식당에 도착해서 식당을 둘러봤을 때는 자리가 여유 있었어요. 그런데 자리 잡은 후 20 ~ 30분 후 뒤를 돌아보니 엄청난 대기줄이... 참고로 저는 주말에 갔습니다!

 

그리고 코xx 바이러스 때문에 자리를 띄엄띄엄 앉으면서 착석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줄어버린 영향도 있습니다.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밥꽃이야기 들마루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정식 메뉴가 있는데 꼬막이 들어간 정식 메뉴를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꽃게장 정식도 있었네요ㅎㅎ 하지만 꽃게장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그래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밥꽃 시그니처 메뉴인 단짝정식 1인분 + 짝꿍정식 1인분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정식 메뉴를 하나하나 따로 주문이 불가능한 줄 알았는데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왼쪽이 짝꿍정식에 나오는 짱뚱어탕, 오른쪽이 단짝정식에 나오는 시래기국입니다. 시래깃국은 먹어본 사람이라면 다 아는 그 맛이에요ㅎㅎ 특별함은 없습니다.

 

짱뚱어탕은 처음 먹어봤는데 음... 추어탕 같은 느낌? 추어탕이랑 맛이 비슷한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지만 맛이 비슷하다는 의미가 아니라 추어탕과 같이 보양식을 먹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못 먹을 정도로 향이 강하다거나 비리다거나 그런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한 마디로 얼~큰 합니다.

 

시래깃국은 아이들 또는 학생들이 먹기 좋을 거 같고 짱뚱어탕은 어르신들이 먹기 좋을 거 같습니다.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정식을 주문하시면 돌솥밥이 나와요! 단짝정식은 아래와 같이 돌솥밥을 꼬막비빔밥으로 비벼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 중 왼쪽에 있는 반찬이 꼬막삼합이에요ㅎㅎ

 

꼬막삼합은 떡갈비랑 꼬막, 도라지 조합입니다! 세 가지를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주셨는데 저는 그냥 따로따로 먹었어요ㅎㅎ 그저 쌈싸먹는게 귀찮아서...

 

그런데 따로 따로 먹어도 맛있을 만큼 떡갈비랑 꼬막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전체적으로 한정식 맛집답게 반찬 하나하나 흐느적거리는 것 없이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밑반찬 중에는 진짜 밥도둑도 있었는데 밑반찬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네요ㅜㅜ

 

하지만 개인적으로 꼬막비빔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양념이 진짜 완전 제 스타일~ 꼬막이 제철이라 그런지 싱싱했어요!

순천 밥꽃이야기 들마루 황칠막걸리

마지막으로 가볍게 드링크한 황칠막걸리! 황칠막걸리는 순천 지역 대표 막걸리라고 하셔서 1병만 마셔봤는데 막걸리 표지처럼 꿀 때문인지 진짜 달달해요ㅎㅎ

 

달달해서 술~술 넘어가는 황칠막걸리ㅎㅎ 너무 맛있다고 과음하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밥꽃이야기 들마루 한식당에 가신다면 꼬막비빔밥과 황칠막걸리 이 2가지는 꼭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순천 곱창골목

순천 곱창골목 맛집 솔밭식당

이번 순천 여행으로 순천에서 곱창전골이 유명한지 처음 알았고 곱창골목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ㅎㅎ 곱창골목이라고 해서 곱창집이 엄청 많은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곱창골목에 곱창집이 4~5개 정도 있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식당마다 판매하는 메뉴는 거의 동일했습니다. 곱창골목에 위치한 곱창집 중 가장 붐볐던 솔밭식당으로 고고!

지도에 보시면 곱창골목이라는 깃발이 보이시죠?! 저기가 바로 위에 있는 사진에서 찍은 곳이에요. 그리고 곱창골목 들어가기 전 순천에서 가장 유명한 화월당 과자점이 있어요!

순천 맛집 화월당

순천 유명 베이커리 화월당

잠깐 화월당 과자점에 대해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928년부터 이어온 전통 있는 순천 대표 베이커리 화월당!

 

화월당 구매 꿀팁을 드리자면 주말에 여행 가실 때에는 여행 가기 며칠 전부터 미리 화월당에 전화하셔서 예약하세요. 예약하지 않고 당일에 방문하시거나 전화 예약 시에는 예약 및 구매 자체를 하실 수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못 샀거든요... 토요일에는 이미 예약이 꽉 차서 주문을 받지 않으셨고 일요일에는 2시 이후에 예약이 가능했으나 KTX 기차 예매 시간이랑 맞지 않아 결국 못 사고 왔답니다ㅜㅜ

 

결론은 화월당 과자점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적어도 1~2일 전에 미리 연락하셔서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순천 맛집 곱창전골 솔밭식당

순천 곱창골목 맛집 솔밭식당

다른 곱창집보다 사람들이 가장 많았고 대기줄까지 있었던 솔밭식당!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대기줄이 엄청 길지는 않고 2~3팀 정도 대기하는 정도였습니다.

순천 곱창전골 맛집 솔밭식당

곱창전골 2인분입니다! 전골 위에 보이시는 당면은 리필이 가능해요 ㅎㅎ 육수를 더 달라고 요청하시면 알아서 당면까지 넣어주시더라구요^^

순천 맛집 곱창전골 솔밭식당

솔밭식당 대표 메뉴 곱창전골! 곱창전골은 1인분에 8,000원입니다. 곱창전골을 다 먹은 후 비빔밥까지 먹었는데 비빔밥보다 곱창전골이 더 낫더라구요ㅎㅎ

 

제가 맵찔이라 먹기 전부터 엄청 매울까 봐 걱정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많이 맵지 않고 적당한 맵기에 국물이 칼칼해서 국물과 당면이 굉장히 잘 어울렸던 곱창전골이었습니다. 국물이 맛있으니 곱창이랑 당면이 맛없을 수가 없었다능ㅎㅎ

 

그리고 비빔밥은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1인분 주문 따위는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인분으로 주문했다가 양이 너무 많아 반 이상은 남겨버린 비빔밥ㅜㅜ

 

저희는 너무 배불러서 남긴 거지 맛없어서 남긴 것은 정말 아니에요. 다만 1인분만 주문 못 한다는 게 흠이었던 솔밭식당!

 

그래서 솔밭식당을 가신다면 비빔밥은 드시지 마시고 곱창전골만 먹은 뒤 아래 소개할 풍미통닭 닭 한마리를 야식으로 드세요! 완벽합니다.

순천 맛집 풍미통닭

순천 풍미통닭

순천까지 가서 굳이 왜 치킨을 먹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진짜 순천 풍미통닭의 마늘통닭은 꼭 드세요ㅎㅎ 추천 정도가 아니라 반드시 드셔야 합니다.

 

풍미통닭의 마늘통닭 1마리 가격은 19,000원!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풍미통닭 마늘통닭을 드신다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으실 거예요. 정말로요...ㅎㅎ

 

참고로 풍미통닭 1마리 주문 시에는 콜라랑 무도 같이 줍니다! 제가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치킨 포장 박스 이외에 콜라랑 무, 비닐장갑은 따로 포장해주시더라구요.

 

포장 박스를 여는 순간 키야~ 마늘통닭 향이 장난 아닙니다. 풍미통닭 마늘통닭 맛은 약간 독특했어요! 교촌치킨 맛도 나면서 마늘통닭 맛이 어우려져 교촌치킨 맛이 났다가 마늘통닭 맛이 났다가ㅎㅎ

 

일거양득인 풍미통닭 베스트 메뉴 마늘통닭! 정말 맛있어서 다음날 재주문하여 포장해서 가져가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다음에 다시 순천을 가게 된다면 풍미통닭 마늘통닭은 무조건 먹을 거예요.

순천 맛집 풍미통닭

풍미통닭 가게는 배달이 돼서 숙소에서 배달시킬까 고민했지만 너무 배불러 걷기 운동도 하고 소화도 시킬 겸 풍미통닭 매장까지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요즘엔 날씨가 추우니 뚜벅이 여행이신 분들은 저희처럼 도보로 이동하지 마시고 택시로 이동하시거나 숙소로 이동 후 배달 앱으로 주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솔밭식당에서 풍미통닭까지는 도로보 20~25분 정도 걸었던 것 같아요ㅎㅎ 술을 한 잔 하다보니 길을 약간 헤매다가 도착하기도 했네요^^;;;

 

어쨌거나 풍미통닭 마늘통닭이 어느 정도로 맛있었냐면 다음날 식은 상태로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따뜻할 때 먹었던 마늘통닭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 안 해도 되겠죠?ㅎㅎ

 

제가 마늘통닭을 먹어본 치킨집 중 넘버원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알고 보니 예전에 백종원 씨가 진행하던 3대 천왕에도 출연했던 곳이더라구요. TV에 나오는 맛집은 반신반의하는 편이라 잘 믿지 않는데 여기는 맛집 인정합니다^^b


제가 이번 순천 여행에서 방문했던 순천 맛집을 맛있었던 순서대로 나열하자면 풍미통닭 > 솔밭식당 > 밥꽃이야기 들마루 순이며 조금 더 세세하게 맛있었던 음식으로 나열하자면 풍미통닭 마늘통닭 > 솔밭식당 곱창전골 > 밥꽃이야기 들마루 꼬막비빔밥 , 황칠막걸리입니다.


 

순천 숙소 - 호텔 본(HOTEL BON) VIP Room 추천(대한민국 숙박대전)

순천 가볼만한 곳 - 순천만습지 순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입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걷는 것과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스카이큐브 -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먼저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은 다른 장소입니다! 순천 여행 가기 전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바로 옆에 순천만습지가 가까이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니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브루웍스 카페와 순천양조장 브런치카페 및 수제맥주 술집

순천 창고형 카페 - 브루웍스 브루웍스는 농협 창고를 리모델링하여 탄생시킨 커피전문점으로 순천에 가면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다음으로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곳입

scratchb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