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고 싶은 숙소/전라남도

반드시 타야할 순천 스카이큐브 -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by 억만장자메신저 2020. 11. 16.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먼저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은 다른 장소입니다! 순천 여행 가기 전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바로 옆에 순천만습지가 가까이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니더라구요.

 

참고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은 거리가 꽤 떨어져 있지만 두 곳을 이어주는 순천 스카이큐브가 있으니 이동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알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 봐 미리 안내드립니다! 그리고 순천만습지 입장권으로 순천만국가정원까지 방문하실 수 있으며 순천만국가정원 입장권으로 순천만습지까지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어느 곳에서 입장권을 발매하든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을 모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권 예매는 굳이 현장 매표소에서 하지 마시고 네이버에서 순천만국가정원 검색 후 입장권을 구매하세요! 전 코xx 바이러스로 방문객이 많이 없을 줄 알았지만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찾는 분들이 꽤 많기 때문에 쓸데없이 시간 낭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순천만습지 입구

순천만습지 입구입니다. 저희는 순천만습지 입구 근처에 있는 밥꽃이야기 들마루 한정식 맛집에서 점심을 먹었기 때문에 순천만습지를 먼저 구경 후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넘어가기로 결정!

 

그런데 순천만습지를 방문 후 이 코스로 구경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순천만을 곧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순천만습지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넘어가는 여행 코스로 계획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아실 수 있답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에는 갈대가 정말 정말 많습니다~ㅎㅎ 아주 자연친화적인 공간입니다.

 

순천만습지는 걷기 운동하기 참 좋은 아주 아주 큰 공원에 간 느낌이었어요.

순천만습지

포스팅하면서 순천만습지 사진을 보니 방문했을 때 느끼지 못한 순천만습지의 매력이 있는 거 같기도 하고ㅎㅎ 아무튼 순천만습지는 위 사진처럼 갈대 구경을 엄청 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순천만습지는 이게 끝이라는 사실 하하하하하하하하

 

순천만습지에는 유명한 용산전망대가 있는데 순천만국가정원까지 구경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용산전망대는 포기! 하지만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 모두 구경하실 분들은 저희처럼 아마 포기하시는 것이 나으실 거예요.

 

순천만습지 입구에서 용산전망대까지는 가깝지 않아서 만약 용산전망대를 찍고 오신다면 순천만국가정원은 구경할 힘도 없을 수 있습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스카이큐브 문학관역

용산전망대는 포기하고 생각보다 볼 것이 없었던 순천만습지는 뒤로 한채 빨리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스카이큐브를 타고 넘어가기 위해 문학관역으로 이동!

 

순천 스카이큐브는 순천만국가정원 내 있는 정원역과 순천만습지 내 있는 문학관역을 왕복하는 모노레일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시는 길의 시작점에는 스카이큐브 모형이 있는데 이 길을 따라 쭉~~~~~걸어가시면 문학관역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거리도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요ㅎㅎ 워낙 순천만습지 부지가 크다보니 도보로 대략 25 ~ 30분 정도 걸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순천만습지

드디어 도착한 순천만습지 내 있는 순천 스카이큐브 문학관역! 스카이큐브 입장권은 따로 매표소가 있지 않고 대기줄 근처에 계시는 직원분에게 직접 결제하시면 됩니다.

순천 스카이큐브 요금 및 운행시간

순천 스카이큐브 요금 및 운행시간

순천만습지에 있는 문학관역에는 이러한 안내판과 매표소는 없고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정원역에 있는 매표소 안내판입니다:)

순천 스카이큐브

순천 스카이큐브는 편도 기준으로 약 8분 동안 탑승하게 되는데 스카이큐브는 반드시 타세요! 순천만습지에서 실망했다면 스카이큐브를 타는 순간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거예요ㅎㅎ

순천 스카이큐브

환불 관련 안내사항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ㅎㅎ 스카이큐브가 굉장히 재밌지만 굳이 왕복으로 타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만약 순천만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여행 코스를 짜셨다면 왕복으로 끊어서 순천만습지를 구경 후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다시 돌아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그 정도로 스카이큐브가 재밌거든요ㅎㅎ 하지만 정말 정말 정말 다리가 아프고 고될 수 있으니 철강 체력이 아니시라면 스카이큐브는 편도로 끊어서 도착 지점에서 다음 여행지로 넘어가시길^^

 

그러니 제가 추천드리는 코스는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코스로 스카이큐브 편도로 끊으신 후 순천만습지에서 받은 실망감을 스카이큐브로 날려버리고 예쁘고 볼 것 많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다시 기분을 업시키시길!

순천 스카이큐브

스카이큐브는 꼭 타세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반드시 타야 합니다:)

순천 스카이큐브

순천 스카이큐브 탑승 영상입니다.

 

놀이기구 타는 느낌이 나서 정말 재밌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던 스카이큐브ㅎㅎ 순천만습지는 놓치더라도 스카이큐브는 놓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정원역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

순천만습지 문학관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도착한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역! 순천만습지에서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이동하시는 분들보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훨씬 많더라구요ㅎㅎ

 

스카이큐브에서 내리자마자 기나긴 대기줄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순천만습지에서는 대기도 없이 바로 탔거든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스카이큐브 타고 순천만습지로 이동하려고 했다가는 대기를 어마어마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여행 코스를 잘 짜세요:)

순천만국가정원 홍학

순천만국가정원 홍학 & 동물원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홍학입니다. 홍학은 사진보다 실제로 보시는 것이 훨씬 예쁘답니다:)

 

그런데 홍학이 왜 날아가지 않고 울타리 안에만 머물고 있을까 궁금해서 알아보니 날지 못하도록 홍학의 날개를 잘라낸다고 하네요...

 

이 사실을 알기 전에는 예뻐 보이기만 했던 홍학이 불쌍해 보였습니다ㅜㅜ 단지 인간의 욕심 때문에 이렇게까지 잔인한 행위를 통해 홍학을 볼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홍학

매우 씁쓸하지만 예쁜 홍학아 무럭무럭 건강하게 잘 자라렴

순천만국가정원 동물원

순천만국가정원 내에는 아주 작은 동물원도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동물을 구경하는 것은 즐겁지만 동물들이 지내는 공간이 너무 협소해 이 또한 불쌍해 보였던 동물들 ㅜㅜ 

 

특히 사슴은 정말... 아... 사슴이 지내는 공간은 정말 실화인가 싶었습니다. 아무쪼록 순천만국가정원 내 있는 동물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핑크뮬리

순천만국가정원 핑크뮬리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핑크뮬리! 핑크뮬리는 많지 않아 구경하는 사람들도 많지 않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순천만국가정원을 돌아다니실 때는 꼭 순천만국가정원 지도를 하나 챙기세요!

 

그리고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관람차를 먼저 타셔서 순천만국가정원을 한 바퀴 싹 돌고 난 뒤 가고 싶은 곳을 정하는 것이 좋을 거 같더라구요.

 

맨 땅에 헤딩하듯 목적지 없이 무작정 걸어 다니시면서 구경하시면 얼마 버티지 못하고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엄청 샘솟을 거예요. 그러니 관람차로 한 바퀴 쭉 살펴본 후 마음에 들었던 곳을 골라서 구경하러 가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순천만국가정원 네덜란드 정원

순천만국가정원 네덜란드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가장 예쁘고 사진 찍기 좋았던 네덜란드 정원입니다.

 

관람차로 한 바퀴 돈 후 네덜란드 정원까지 다시 걸어가 사진을 찍었는데 다른 국가 정원보다 예쁘게 찍히더라구요ㅎㅎ

 

다른 나라 정원은 구경하지 못하더라도 네덜란드 정원은 꼭 가시길!

순천만국가정원

여기는 프랑스 정원입니다! 프랑스 정원뿐만 아니라 멕시코정원, 미국정원, 중국정원, 이탈리아정원, 영국정원, 태국정원, 스페인정원, 터키정원 등 다양한 나라 정원이 있어요ㅎㅎ

 

여기를 하루에 다 방문한다는 것은 무리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관람차를 타시면서 전체적으로 한 번 감상하시고 마음에 드는 곳으로 다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관람차는 꿈의다리를 건너서 3분 정도 직진하시면 관람차 매표소를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해가 저물고 점점 어두워지기 시작할 때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언덕 한 컷! 언덕 위로도 올라가실 수 있어요^^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에 대한 개인적인 결론을 말하자면, 순천만습지는 꼭 방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순천만국가정원은 볼 것이 굉장히 다양하니 순천만습지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넘어가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관람차로 한 바퀴 돌면서 감상한 후 다시 마음에 드는 곳으로 이동해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마구마구 남기세요^^

 

그리고 순천만습지도 엄청 넓지만 순천만국가정원도 엄청 넓기 때문에 하루 만에 다 구경할 거라는 야심찬 계획은 빨리 포기하시라. 무슨 일이 있어도 스카이큐브는 꼭 타시길ㅎㅎ


 

 

 

순천 맛집 - 한정식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와 풍미통닭, 곱창전골(솔밭식당)

순천 맛집 밥꽃이야기 들마루 순천 한정식 맛집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순천만습지 맛집이에요! 식당 이름은 밥꽃이야기 들마루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근처에도 맛집이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숙소 - 호텔 본(HOTEL BON) VIP Room 추천(대한민국 숙박대전)

순천 가볼만한 곳 - 순천만습지 순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입니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걷는 것과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

scratchback.tistory.com

 

 

순천 브루웍스 카페와 순천양조장 브런치카페 및 수제맥주 술집

순천 창고형 카페 - 브루웍스 브루웍스는 농협 창고를 리모델링하여 탄생시킨 커피전문점으로 순천에 가면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다음으로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곳입

scratchb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