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고 싶은 숙소/강원도

강원도 여행지 추천 묵호항 진짜 맛집과 분위기와 뷰가 좋은 카페

by 억만장자메신저 2020. 10. 26.

묵호항 카페 무위

묵호항 카페무위

정말 추천하고 싶은 묵호항 카페, 카페무위! 위 사진은 카페무위 2층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카페무위는 1층, 2층 있는데 2층이 조금 더 넓고 좌석이 더 많이 있습니다! 1층, 2층 모두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 사진을 못 찍은 것이 아쉽네요ㅜㅜ

 

바다가 보이는 뷰 때문에 다른 좌석은 여유가 있어도 창가 쪽 자리 경쟁은 매우 치열하답니다ㅎㅎ 저희는 운이 좋게 2층 창가 자리 쪽에 앉아서 드넓은 바다를 보며 쉴 수 있었어요:)

묵호항 카페 무위

아메리카노 1잔과 플랫화이트(?) 1잔! 플랫화이트 맞나... 커피 맛은 뭐 다 비슷비슷해서ㅎㅎ 가격은 일반 카페들에 비해 500 ~ 1,000원 정도 조금씩 비싸거나 비슷한 편이었어요. 그래도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다른 카페들 가격에 비하면 평범한 가격대였습니다ㅎㅎ

 

보통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 가면 아메리카노 1잔에 7,000 ~ 8,000원씩 받는 아주 사악한 카페들도 있는데 카페 무위는 그러지 않아서 뷰와 가격 모두 만족스러웠던 카페입니다.

 

 

카페무위 위치는 묵호항 수산시장에서 2 ~ 3분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다소 위치가 애매하지만 카페에서 여유 있게 앉아 창가를 보면서 휴양지 온 듯한 느낌을 물씬 받고 싶으시다면 카페무위 완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차가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세요! 서울보다 카카오택시가 훨씬 잘 잡혀요ㅎㅎ 대체로 묵호항 기사 아저씨분들도 친절해서 좋았어요.

묵호항 거동탕수육

묵호항 거동탕수육

이번 묵호항 1박 2일 여행 중 가장 맛있게 먹은 거동탕수육! 묵호항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묵호항에서 대게나 홍게 등 수산물을 먹어야지 거기까지 가서 무슨 탕수육을 먹냐 이러실 수도 있지만 진짜 드셔야 합니다ㅎㅎ

 

묵호항 거동탕수육 위치는 카페무위 바로 옆에 있습니다ㅎㅎ 카페무위에서 나오시면 바로 옆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으니 지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했을 당시(20년 8월 경)에는 배달은 안하셨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래서 번거롭지만 매장 방문 후 홀 식사 혹은 포장(테이크아웃)만 가능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이 글을 보시고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묵호항 거동탕수육

거동탕수육 반반 메뉴입니다! 사진을 보니 다시 또 먹고 싶어요ㅜㅜ 묵호항 거동탕수육은 맛집으로 TV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적도 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희는 그것도 모르고 카페무위에서 나오던 길에 맛있어 보여 테이크아웃해서 숙소에서 먹었는데 한 점 한 점 먹을 때마다 감탄만 했답니다ㅎㅎ

 

묵호항을 다시 갈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시 간다면 거동탕수육은 무조건 먹으러 갑니다^^ 매장 안에서 기다리면서 사람들이 먹고있는 음식들을 봤는데 짜장면이랑 짬뽕 비주얼이 진짜 장난 아니었어요ㅎㅎ

 

다른 메뉴를 드시더라도 메인 메뉴인 거동탕수육은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묵호항 혜성대게회식당

묵호항 혜성대게회식당

대게는 여기서 드세요. 저희가 대게를 먹기 위해 총 3 ~ 4군데 방문해봤는데 가격이 가장 저렴했어요! 무엇보다 맛있었고 가격만큼은 가장 정직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ㅎㅎ 직원분들은 꽤 친절하셨구요. 그리고 마지막은 대게 볶음밥(게장 볶음밥)은 꼭 드세요:)

 

다만 단점은 다른 매장에 비하면 살짝 정신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 손님들이 많긴 했지만 식당 내부 자체가 약간은 야시장 같은 분위기였다고나 할까...ㅎㅎ

 

묵호항 혜성대게회식당 위치는 묵호항 수변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대게 먹은 후 수변공원을 산책하려고 했으나 예상보다 늦은 시간까지 대게를 먹느라 밖이 너무 어두워져 바로 숙소로 갔답니다ㅎㅎ

 

 

묵호항 수변공원을 둘러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네요.

묵호항 혜성대게회식당

참고로 혜성대게회식당을 방문하기 전 다른 매장 대게집은 매장 내부는 조용하고 깔끔한 대신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나왔어요. 묵호항활어센터에서 조금씩 멀어질수록 대게 값이 내려가는 신기한 경험을...^^

 

그리고 묵호항 첫 번째 여행 시에는 묵호항활어센터에서 직접 대게를 구매해 건너편 매장 안에서 먹었는데 이렇게 드셔도 그다지 저렴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해요ㅎㅎ

 

아무튼 대게는 가격도 저렴했지만 맛있었으니 대게 맛집으로는 혜성대게회식당을 추천드려요! 혹시라도 미역국을 안 주시면 달라고 하세요ㅎㅎ 그럼 바로 가져다주십니다. 맛있으니 미역국도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묵호항 동해장칼국수

묵호항 동해장칼국수

묵호항을 떠나기 전 마지막 식사로 선택한 장칼국수! 원래 장칼국수는 오뚜기칼국수 집으로 가려고 했으나 저희가 방문한 당시 오뚜기칼국수 사장님께서 휴가를...ㅜㅜ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한 곳은 오뚜기칼국수에서 도보로 2~3분 정도 거리에 있는 동해장칼국수! 매장 내부는 굉장히 깔끔한 편이지만 좌식이라는 점! 의자가 없어서 좌식이 불편하신 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동해장칼국수 가격은 5,000원이었지만 양은 7,000 ~ 8,000원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장칼국수는 묵호항에서 처음 먹어본 음식이지만 개인적으로 칼국수를 굉장히 좋아해서 그런지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어요ㅎㅎ

 

사진처럼 붉은 것이 특징인 장칼국수는 색깔처럼 얼큰하면서 시원해요!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하얀 바지락 칼국수보다 낫더라구요.

묵호항 동해장칼국수

그리고 묵호항 여행을 갔다 온 후에 장칼국수가 생각나서 서울에 있는 장칼국수 음식점을 찾아보니 대부분 7,000 ~ 8,000원 정도더라구요ㅎㅎ

 

아무튼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동해장칼국수 꼭 방문하셔서 드셔 보세요! 정말 얼~큰하고 숙취해소에도 좋고 맛도 칼칼해서 상대방과 대화할 틈도 없이 후루룩 면치기를 할 수밖에 없답니다ㅎㅎ

 

추가로 한 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동해장칼국수를 먹고 카페로 이동하는 중 발견한 대우칼국수 집이 있는데... 여기 줄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줄이 계속 늘어나더라구요.

 

동해장칼국수에서 먹은 장칼국수도 충분히 만족했지만 대우칼국수 집 앞에 기나긴 대기줄을 보니 맛이 궁금하긴 하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전 동해장칼국수 집에서 맛있게 먹었으니 동해장칼국수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여행지 묵호항 숙소 추천 - 호텔 여기어때 묵호점

1박 2일로 짧게 여행하기 좋은 우리나라 동해 대표 여행지, 강원도 묵호항! 깨끗한 동해 바다가 보이는 묵호항에는 맛집과 분위기가 좋은 카페가 많은 곳이랍니다:) 여행 TV 프로그램인 '더 짠내

scratchback.tistory.com

댓글